어느날 갑자기 애드센스 관리화면에서 수상한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엥... 저게 뭐지 하고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봅니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주소 확인(PIN) 개요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대충 내용은 이렇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료를 지급받으려면 주소지가 확인되어야 하고 주소지를 확인하는 검증절차를 필요로 합니다.


검증절차는 간단합니다!


1. 구글에서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구글계정에 설정된 주소지로 발송을 합니다.

2. 'PIN'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받고 열어서 확인한 뒤 입력을하면 '끝' 입니다.




최초에 저는 2020년 5월 26일에 발송이 되었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해당 화면은 홈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배송물이 조금더 지연이 될수도있다고 계속해서 안내를 하였고, 하지만..


저는 2020년 6월 24일 현재 포스팅을 하고있는 당일 우편물이 도착하였습니다.


정확히 30일 걸렸더라구요.




네. 그 우편물이 바로 이렇게 생겼습니다.




우편물 입니다.




뒷면입니다.


만약 배달실패하면, 말레이시아 주소로? 보내라고 되어있네요.

구글 말레이시아에서 왔나봅니다.




모서리 부분을 제거하라고 하는것을 촥촥 잡아서 뜯고




핀번호가 등장합니다.


가이드에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톱니바퀴'를 누르고 주소인증을 하라고 하는데..


저는 홈화면에서 간단하게 인증을 처리하였습니다.


제가 인증했던 방법을 공유해드릴게요.



먼저 홈화면에 오면 '할일'에 청구지 주소를 확인하라는 알림이 보입니다.



그냥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PIN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PIN다시보내기' 버튼이 있는데.. 또 누르게되면 아마 4주를 더기다려야겠죠..??)


저는 이로써 주소확인이 완료되었고, 주소확인을 하라는 경고창도 모두 사라졌습니다.

이제 광고비를 지급받기만 하면 되겠네요.


이상으로 애드센스 '지급보류경고' 해결편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사진 무단 도용은 금지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