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블로그 글을 몇개 포스팅 한 뒤에 애드센스 재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 다음날 바로 승인 되었다고 메일이 왔네요.

왜.. 한번 거절한거지? 의문이 드네요.


제가 포스팅한건 2건밖에 되질않는데.. 2개가 모자랐던것인가??..

여러분들도 계속해서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전 포스팅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수익 창출! - 애드센스 가입하기(Google AdSense) - ①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수익 창출! - 애드센스 승인 거절(Google AdSense) - ②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자동 광고 게재 하기!


이제 승인을 받았으니 게재를 해봐야겠죠.

승인 메일 하단에 '시작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시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니

애드센스로 넘어와서, 계정이 활성화되었다는 환영문구가 보이네요.

바로 광고 설정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광고를 삽입하는 기준이

'자동' / '단위' 로 나뉘는것 같았습니다.

즉, 광고를 자동으로 구글에서 게시물에 삽입시켜주는것을 쓰느냐

혹은 수동으로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삽입할껀지를 선택하는것 이였습니다.


저는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일정 설정을 해놓고 두고 볼 생각 입니다.



광고 개요 페이지를 보시면 내가 등록한 URL과 함께 우측에 연필모양 '수정'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자동광고를 바로 삽입 설정을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수정 버튼을 눌러서 들어온 화면 입니다.

여기 우측을 보면, 자동광고 활성화 여부 토글버튼이 있고 자동광고를 설정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크게 이렇게 설정 할수있습니다.

자동광고를 사용 할 것인가?

사용을 한다면 광고 형식은 어떻게 처리 할 것인가?

광고량은 얼마나 설정 할 것 인가?

광고를 제외할 페이지는 어디인가?


분석 결과 이렇게 크게 4가지로 분류 되어있습니다.

이제 하나하나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형식 입니다.

광고 형식은 인페이지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앵커 효과, 모바일 전면 광고 4가지로 구분 됩니다.


저는 인페이지 광고, 앵커 효과, 모바일 전면 광고 3가지를 설정하였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는 특정 조건이 성립되어야지 설정 할 수 있는것 같았습니다.


좌측 미리 보기 화면으로 원하는 광고를 설정하게되면 어디에 삽입 되는지 예를 보여줍니다.

저도 스크린샷으로 가져와봤습니다.



이것이 인페이지 광고와 앵커 광고 입니다.

앵커 광고는 모바일에서만 부착이 되는것 같은데 계속해서 따라다니는 광고 입니다.


인페이지는 게시물 내 삽입되는 광고입니다.



이것은 모바일 전면 광고 입니다.

게시물을 이동할때 전면으로 보여주는 광고 입니다.



이제 광고들을 확인하고 설정을 대충 마무리했다면, 광고 로드 항목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광고 로드는 광고량을 설정하는것 같았는데


저는 기본값으로 두기로 하였습니다.

너무많거나 적거나도.. 이상하니 기본이 맞겠다 싶어 가만히 뒀습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눌러 설정을 마쳤습니다.


사이트에 적용버튼을 누르니 '빨간색 박스'로 표시해둔 부분이 '설정'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광고 삽입시 까지 1시간정도 소요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기다려보니 24시간-48시간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요 밑 제가 '파란색 박스'로 표시해둔부분이 '사이트기준'이 자동광고, '광고 단위 기준'이 수동광고 설정 파트로 나뉘어있는것 같았습니다.


조금 더 애드센스에 익숙해진다면, 광고 단위 기준으로 설정하는 방법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수익 창출! - 수동광고 설정/광고단위 설정(Google AdSense)(完) - ④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