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베트남 여행 3탄 입니다.

아마 2020년 여행도 베트남을 가지 않을까 싶네요.

부모님이 베트남을 너무 만족하셨나 봅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던도중.. 이번엔 호치민이 가보고 싶으시다던..)

저는 지금 작년 글을 쓰고 있지만요..

그럼 빠르게 후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트리플' 앱을 이용하였습니다. (절대 홍보나 광고가 아닙니다.)

트리플앱이 무엇인지 모르시는분이 계실텐데요!

간단하게 소개드리자면 여행일정을 쉽게 계획 할 수있게 도와주는 어플 입니다.

조금 상세한 소개는 제가 작성했던 대만 여행일정 세우기 포스팅에 적혀있습니다.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대만(Taiwan) 타이페이 여행일정 세우기 (트리플 앱 간단 소개!)

그럼 일정 계획에 대해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1탄! 베트남(Vietnam) 하노이/하롱베이/다낭/호이안 6박 7일 자유여행 비행기예약 - ①

2탄! 베트남(Vietnam) 하노이/하롱베이/다낭/호이안 6박 7일 자유여행 숙소예약 - ②

혹시나, 이전 포스팅을 이어서 보시려면 위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여행일정계획 (하노이-하롱베이 편)

사실 베트남은 2번째 방문 입니다.

최초 방문은 '다낭' 이였구요. 물론 이번엔 하노이를 거쳤지만 다낭을 다녀왔습니다.

정확히는 하노이 -> 하롱베이 -> 다낭 -> 호이안 -> 다낭

(호이안은 폭우로 인해 택시로 이동해서 마사지만 받고 돌아왔습니다.)

확실히 한번 다녀온 다낭이다 보니 친숙하였습니다.

부모님께 제가 다녀왔던곳 중 좋았던곳을 소개해드리고, 알맞는 동선을 잘 기획 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하노이는 완전 처음이였지만, 하롱베이를 목표로 다녀왔습니다.

이번 일정계획편은 하노이편이 되겠습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TRIPLE' 앱을 이용하였습니다.

지금 다녀온지 꾀 되어서, 포스팅하면서 앱을 다시 열어보고 있네요. ㅎㅎ

(자세한 소개는 제가 대만편 포스팅한 위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오랜만에 앱을 열었더니, '지난 하노이 여행' 및 리뷰를 쓰라고 하고있네요.

베트남에서 꼭 귀국해서 적어야지 하였지만.. 아직도 미뤘네요.

역시나 트리플앱에서 흔한 관광지이고 숨겨진 관광지 등은 찾아볼수없었지만

부모님을 모시고 다니는 여행이기에 최대한 사람이 많고 안전한 여행이 되어야 했습니다.

고로 트리플앱은 하노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저에겐 동선을 그리는데는 최고의 앱이였던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하노이에서의 일정 소개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DAY (8월 24일 출국) *

대구에서 노이바이 국제 공항 즉, 하노이의 공항으로 이동하는 날 이었습니다.

지난 대만여행도 부모님과 함께 저녁비행기를 타고 늦은 저녁(새벽)에 도착하였었는데

전혀 무리가 없으셔서 이번에도 먼저 조용하고 저렴한 새벽 비행기를 타자고 하셔서 그렇게 일정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늦게도착하면 택시를 이용 하여야 합니다. (택시만큼 안전한것이 없으니깐요.)

택시예약은 '마이리얼트립' 을 이용하였습니다.

예약방법 및 후기는 사전에 등록해놓은 링크로 대신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리얼트립으로 베트남 노이바이공항 -> 하노이시내 택시 예약 후기

택시의 간단 후기로 말씀드리자면, 비교적 도착시간이 24:00 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갔을때는 공항에는 굉장히 많은 대기중인 택시기사님들이 많았습니다.

사람이 없어서 생길 두려움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치한 및 낯선.. 기분)

이날은 택시로 안전하게 이동 완전 호텔 코앞까지 대려다 주셨습니다.

'하노이 프라임 호텔'에 도착했을 당시의 느낌은 호텔 셔터도 내려가있고 골목도 너무 깜깜해서 여기가 맞나??... 라는 의심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기사님이 먼저 내려 호텔의 초인종(?)을 누르시니 마법처럼 셔터가 촤라락 올라가면서 직원들이 반겨 주었습니다.

정신없었고 도착하니 새벽이다보니 바로 짐을 풀고 잠을 잤습니다.

* 비용 및 상세 일정을 출반전 트리플과 더불어 엑셀로 정리하였습니다. *

포스팅 마지막에 최종 파일은 공유해드리겠습니다!

* 2 DAY (8월 25일) *

한번 하노이를 기획하시던분은 눈에띄는 관광지가 보이실꺼 입니다.

(사실 대부분 다 눈에 띄실꺼에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이거든요.)

모두 일정대로 움직였고.. 저 일정이 처음엔 과하다고 생각을 하긴했었는데

위치가 대부분 붙어있는곳이 많았구요.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시간이 너무나 많이 남았습니다.

(사실상 흔한 관광지.. 사진만 찰칵..)

그리고 '서울 이발관' 하노이에서의 첫 마사지(?) 이였는데요.

아버지께서 유튜브를 많이 찾아보시는데.. 이발관은 꼭 가자며.. 알아보게되었습니다.

아참 베트남의 이발관은 남자들이 머리를 자르러 가는곳이 아니고..

또한 불법마사지를 의미하지도 않습니다 (순수 마사지 및.. 귀속을 제거해주는.. 시원한.?)

한국인 젊은 사장님께서 운영중이시고, 카톡으로 편안하게 예약하였습니다.

그런데.. 당일 되니 연락이 오셔서 3인밖에 안되고 4시30분으로 시간 변경 가능하시냐고 하길래

(짜여진 일정때문에 어쩔수없이 알겠다고 하였습니다.)

최초 계획은 남자3, 여자1 였는데 남자들(동생,아버지)만 가기로하였고, 어머니는 근처 네일샵을 사장님께서 소개 해주시길래 가서 네일 받으셨습니다.

아참 이발관에서 여자도 가능한건가? 궁금하실수도 있으실텐데요.

여성분들은 면도를 제외한 서비스를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카톡ID와 일부 카톡내용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보시는바와 같이 사장님이 참 친절하십니다.

사장님이 젊기도 하셔요.

아참 가격을 말씀 안드렸네요.

1인당 90분 팁포함 350,000동 입니다!

팁이 포함된 가격이라 팁 계산 하고 얼마줘야될지 고민안해도 되어서 엄청 편했습니다.

혹시, 예약이나 관심있으신분들은

카카오톡 채널에

@서울이발관

참고하세요!

1. 호텔 출발 (조식먹고 출발)

2. 구시가/항가이 거리/호안끼엠 호수

구시가 거리, 항가이 거리는 정말 볼것이 없었습니다!

너무나 더웠고요.

그래서 급하게 택시잡아서 호안끼엠 호수로 이동하였습니다.

호안끼엠호수 근처도착하니 마침그때 마라톤같은것을 하고있어서 도로가 통제되고 있었던것으로 기억나네요.

호수는 호수나름의 매력과 아름다움이 있었습니다.

왜인지 모르겠지만 호수 사진이 없네요?? 난뭐했지 가족끼리 있어도 사진찍긴 굉장히 민망해서 그런가 같네요.

호수는 한번쯤 쓱~ 돌아보시는것도 좋을꺼 같아요.

3. 콩카페 대성당점

구글지도에서 콩카페를 검색하면 엄청나게 많은 핀포인트들이 촤라락 박힙니다.

그중 한곳을 찾아가시면되는데요.

저는 대성당점을 갔습니다.

왜냐하면 다음일정이 대성당이기 때문이였습니다.

참.. 베트남하면 콩카페 입니다.

코코넛 밀크 커피가 유명하고 매우 달달하고 맛있어요!!

이번여행때 그냥 틈만나면 가서 콩카페 앉아서 쉬었던거 같아요.

첫번째사진이 대성당 콩카페인데.. 다먹고나서 사진밖에 없네요.

너무 맛있어서 생각도 안하고 후르륵 한거같아요 ㅠㅠ

아쉬워서.. .어느지점인지 모르겠지만 온전히 찍은사진하나가 있어서 저렇게 생겼답니다.

4. 성 요셉 대성당

카페에서 코너돌면 바로 옆  성 요셉 대성당이 있었습니다.

막 크게 사람들이 의미를 두지않고 사진만 엄청나게 찍고 있었습니다.

크고 웅장한 멋진 성당이었습니다.

너무 동선이 짧아서~ 일정에 시간이 엄청나게 남았습니다.

중간에 스타벅스도 많이가고 콩카페도 수시로 갔던거 같습니다.

5. 짱띠엔 거리/짱띠엔 플라자

짱띠엔 거리는 별거 없었습니다.

짱띠엔 거리를 따라 걷다보면 플라자 백화점 비슷한 건물이 보이는데..

그냥 평범한 백화점 느낌의 명품샵들이 많았습니다.

시간나시면 들려보시고 크게 감동은 없었습니다.

더워서 에어컨바람 쐬는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6. 분짜 흐엉 리엔 (오바마 분짜)

음식 사진은 없네요 ㅋㅋㅋㅋㅋ

분짜흐엉리엔 즉 오바마 분짜는 아버지께서 유튜브에서 검색해보시고 찾아가보자 하셔서 넣은 일정 입니다.

그냥 일반 분짜랑 다름없었고.. 위 액자 사진보시라고 사진 올렸는데요.

미국 오바마 전 대통령이 액자로 걸려있었습니다.

그냥 식사 한끼 하고 나왔는데 제 입맛은 안맞았습니다.

7. 서울 이발관

이미 위에서 설명드렸던 서울 이발관 입니다!

숙소랑 가까이있어서, 오바마 분짜를 갔다가 스타벅스를 들렸다가

숙소에 다시 들어가서 샤워를하고 나와서 걸어서 갔던 기억이 있네요!

저희 남자들끼리는 이발관에 갔고, 어머니는 이발관에서 추천한 네일샵에 데려다 드리고 왔습니다.

일단 발을 씻겨주고, 발마사지, 어깨를 조금 마사지 해주고 눈섭정리랑 면도 그리고 귀속까지 정리해주었습니다.

꾀 오랜시간 진행된거 같았고 대기손님도 많았고 찾아오는 손님도 엄청 많았습니다.

제가 갔을당시 예약이 꽉찼고~ 도착당시에도 대기손님 2분 있으셨어요.

그래도 무사히 잘 마치고 나왔습니다.

8. 퍼 자쭈옌 (백종원 쌀국수)

백종원 쌀국수를 또 안가볼수가 없어서

마침 서울이발관 바로 건너편에 있다고하여서 이발을 마친뒤 바로 갔습니다.

사람이 바글바글 하였고, 아버지, 어머니만 한그릇 맛을 보셨습니다.

그런데 말씀하시길 그냥 그렇다 라고 하시네요 ㅋㅋㅋㅋ

큰 감동이 없는 그냥 쌀국수라고..

개인적인 입맛이니 참고만 하셔요 ㅎㅎ

간판 참고하세요!

사진 담아왔습니다.

9. 하노이 야시장

백종원 쌀국수를 맛보신뒤에 바로 위쪽으로 쭈욱 걸어가다보면 야시장이 개장준비중에 있었습니다.

그때 당시 시간이 6시~7시 정도 였으니 오픈 전이였지요!

그런데 너무 피곤한 나머지 그냥 한바퀴 쓰윽 둘러보고

다낭 야시장을 기약하며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앗 근데 추천합니다.

굉장히 넓고 볼거리 많았습니다.

개장하면 아주 북적북적할거 같아요.

먹을거리도 많았고요.

오는길에 망고 사와서 숙소에서 까먹었답니다.

해당 일정 맞춰서 이동하셔도 시간이 엄청나게 많이 남아요.

그리고 분짜 흐엉 리엔, 퍼 자쭈 옌에 대기예상시간을 다 예상하고 기록했었는데

대기를 한번도 하지를 않아서 시간이 붕떠서 숙소가서 쉬기도 하였습니다.

혹시 계획을 하실분들은 참고만하시고! 조금 더 타이트하게 잡으셔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저 일정대로 움직이셔도 아주~ 편안하고 여유로운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너무길어져서 3 DAY는 다음 포스팅 2탄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탄! 베트남(Vietnam) 하노이/하롱베이/다낭/호이안 6박 7일 자유여행 일정 계획 2탄 - ④

5탄! 베트남(Vietnam) 하노이/하롱베이/다낭/호이안 6박 7일 자유여행 일정 계획 3탄 - ⑤

6탄! 베트남(Vietnam) 하노이/하롱베이/다낭/호이안 6박 7일 자유여행 일정 계획 4탄 - ⑥

7탄! 베트남(Vietnam) 하노이/하롱베이/다낭/호이안 6박 7일 자유여행 일정 계획 5탄 - ⑦

8탄! 베트남(Vietnam) 하노이/하롱베이/다낭/호이안 6박 7일 자유여행 일정 계획(完) - 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