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D는 오픈 마켓 디바이스(Open Market Device) 자급제 단말기를 의미합니다.


해외직구를 통하여 들여온 외산 기기 혹은 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기기만 구매한 단말기를 의미합니다.



 "OMD"Open Market Device을 의미합니다. 


 OMD (오픈 마켓 디바이스) 자급제 단말의 경우 제조사의 유통점, 가전제품 매장 혹은 해외직구를 통하여 구입 할 수 있습니다.


 흔히들 자급제기기의 경우 국내에 반입 혹은 구입을 한 후, 희망하는 통신사에서 서비스가 가능한지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해외 OMD 단말기의 경우 정식 품질 검증을 거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일부 통신사 서비스의 이용 제약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주요 서비스인 VOLTE(HD Voice Service)서비스를 개인의 패치를 통하여 사용 가능한 방법이 생겨 비교적 저렴한 자급제 단말기를  많이들 이용합니다.


 일반 국내 정식 인증을 받은 기기의 경우는 유심칩을 인식시에 바로 통신사에 해당 모델 코드를 인식하여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받을수 있습니다.


 * 현재 구글 픽셀, 혹은 샤오미 자급제 기기들은 VOLTE 패치를 한 후, 희망 통신사에 OMD 등록을 마치면 VOLTE(HD 통화품질)를 사용가능 합니다.


 * 흔히 OMD등록이란 기기의 S/N(시리얼 번호)와 IMEI번호를 등록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KT

SKT

LG

 전화, 이메일로 OMD등록 가능

(OMD 등록을 통하여 VOLTE사용가능)

대리점 방문을 통해서만 OMD 등록 가능

(OMD 등록을 통하여 VOLTE사용가능)

OMD 등록을 하지 않아도 VOLTE 가능

(LG는 3G망이 없음)

 * 위 내용과 해당없는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정보를 통하여 기록한 표입니다.

* 희망하는 통신사의 OMD등록을 하지 않아도 3G망을 가지고있는 KT, SKT는 비교적 좋지 않은 통화품질로 기기를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 LG의 경우 꼭 VOLTE 패치를 진행하거나, 자급제 기기중에서 간혹 LG를 지원하는 기기에서만 사용 할 수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